| 2024년 11월 19일 화요일 TO DO |
✔️ 디자인 카타 : UI 컴포넌트 [입력 필드]
✔️ UX 기획 및 리서치 2주차 강의
✔️ UI 개인과제 피드백 수정
✔️ 산책 + 아티클(UI를 위한 색)
유저 리서치
✨ 유저 리서치
유저가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?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? 등 유저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.
이를 통해서 제품의 방향을 어떻게 잡으면 좋을 지 알 수 있다.
🔎 왜 유저 리서치가 중요할까?
- 리서치는 조직 내에서 이해도를 전반적으로 높여줄 수 있다.
- 커뮤니케이션 할 때 이러한 결과로 어떤 방향을 잡는게 좋을 지 공유할 수 있다.
유저 리서치 목적
01_정성적 리서치 (Why에 집중)
유저가 가지고 있는 생각, 의견, 감정을 이해하고,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 목표
> 심층 인터뷰, 포커스 그룹, VoC 분석
🚨
단, 소수의 유저들 대상으로만 하기때문에 모든 유저를 대표하긴 어렵다.
02_정량적 리서치 (What에 집중)
유저의 행동 기반의 통계 데이터로 분석하고나서 무엇을 얼마나의 답을 받는 것이 목표
> 설문조사, A/B테스트, 애널리틱스
* 정성적, 정량적 리서치를 같이 진행한다면 더욱 좋은 시너지가 날 것이다.
데스크 리서치 : 마켓 리서치, 경쟁사 분석
✨ 마켓 리서치
비즈니스 이해를 높이는 핵심 과정 중 하나이다.
거시적인 관점에서 내가 담당하는 서비스 시장 현황이 어떤지 파악하는 과정이다.
01_시장 규모 및 성장 동향
: 시장 규모가 어떻게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지, 앞으로도 성장 가능할 것인지 미래의 가능성을 예측 평가할 수 있다.
02_수익구조 / 비즈니스 모델 BM
: 유저가 이 사이트에 구매 할 가치를 느끼고 구매할 의사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
> 구매와 관련된 유저들의 경험을 파악하고 평가하여 개선하는 과정에 도움이 된다.
03_법적 제약
: 보호 사항, 소비자의 권리를 고려하여 디자인에 반영한다.
또한 글로벌 시장에 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법적인 문제들을 미리 대비할 수 있다.
📎data.ai
앱 기반 서비스에서 스토어 순위, 다운로드, 매출, 실 사용자 등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.
UI 개인 작업 디벨롭
✨ 피드백
01_여백
- 좌우여백 통일해주기
- 콘텐츠 유사성을 기준으로 간격 정리해주기 : 시각적으로 카테고리들이 같은 콘텐츠로 묶여보이게 조정
02_디자인 통일
- 시각적 요소 통일화 : 곡률 및 작은 요소들의 공통성부터 찾아서 디벨롭
03_버튼
- Primary > Icon : 라인 형태를 이미지 형태로 바꾸고 다른 레퍼런스 형태들 찾아보기
- Primary > Disabled : 직관적으로 보이도록, 시각적 의사 전달이 잘 되도록 바꾸기
04_하단 컴포넌트
- 현재 상태도 좋으나 다른 기능 중 효과적이라고 보여지는 부분 활용해보기
- home indicator의 여부만 variants로 제작되었는데 이 부분을 properties로 변경해보기
>버튼 개수에 따라 옵션을 만들어보면 훨씬 효율적인 컴포넌트 제작 가능
'Product design > 내일배움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📝TIL 05_4]UX 기획 및 리서치 2주차, 3주차 강의 정리 (0) | 2024.11.22 |
|---|---|
| [📝TIL 05_3]UI 개인과제 피드백과 UX 기획 리서치 (2) | 2024.11.20 |
| [📝TIL 05_1]UX 기획 리서치 (2) | 2024.11.18 |
| [📝WIL 04_5 ]04주 차 주간 회고(11/11-11/15) (0) | 2024.11.15 |
| [📝TIL 04_1]팀프로젝트 : 경쟁사 분석과 개선 방향 (2) | 2024.11.11 |